순천 중화요리 화식원 양장피등 요리 손만두 최고 맛집

2023. 4. 16. 10:08음식의 맛 전문점 요리, 음식, 사업 아이디어 요리

반응형

 

모임이나 단체회식 시 삼겹살집을 많이 이용하는데 오랜만에 중화요리 집에서 모임을 가졌습니다. 순천 조례동에 있는 중국음식 전문점인데 여러 요리 음식들도 유명하지만 특히 손만두가 최고라고 하는데 직접 내 돈 주고 이용해 보고 후기 평가해 보겠습니다.

 

 

이름이 뭔가 있어보이는데요 단독건물에 웅장한 느낌도 있습니다. 중국집에서 지인들과 모임을 거의 해본 적인 없어 기대가 되고 또한 중화요리가 갑자기 궁금해지고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네요.

 

 

 

 

흔히 중국음식하면 짜장면과 짬뽕을 많이 생각하는데 오늘은 코스요리로 먹어볼 생각입니다. 순천에서 중화요리로 맛집이라 한다고 합니다.

 

 

식당내부는 깔끔하고 홀도 있고 여려명이 함께 할 수 있는 룸도 여러 개 있었습니다. 배달은 하는지 확실히 모르겠고 분명한 것은 방문 손님들이 많고 또 그렇게 운영하는 듯합니다.

 

우리는 미리 룸을 예약하였는데 7명이 이용하였습니다. 중국집 음식점 특징답고 원탁 테이블이 있어 돌리면서 음식을 먹을 수 있었고 단점은 지인들과 마주 보아도 상당히 떨어져 있는 느낌입니다.

 

미리 예약은 하여 기본 반찬은 세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위 메뉴는 가족끼리 3~4인 식사 시 좋은 메뉴인 듯합니다

 

 

메뉴의 종류는 다름 중화요릿집과 비슷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사람수의 기준으로 코스요가 있었는데 우리는 개별 요리보다 일단 이 코스요리를 주문하기로 하였고 이 메뉴가 가격이 더 저렴하였습니다.

 

모임 인원이 7명이라 6~8인용 가격은 150,000원인데 메뉴가 양장피, 고추잡채, 쓰스, 깐쇼새우, 깐풍기, 누룽지탕, 연태고량주 작은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은 여러 가지 중국요리를 먹을 수 있어 좋았고 또한 개별 요리 주문 시 보다 가격이 저렴하였습니다. 최대 11명 40만 원까지 하는 요리가 있었는데 가성비는 좋을 듯합니다.

 

 

그 외 일반메뉴는 위의 사진처럼 다양하게 있으니 별도로 주문할 수 있고 특히 이곳의 만두가 맛있다고 하는데 찐만두보다는 군만두가 일품이다고 합니다.

 

가격이 6천 원으로 저렴하므로 꼭 맛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이 양장피입니다. 아마 요리 중에서 많이 먹는 메뉴 중의 하나일 것입니다. 다양한 채소와 고기를 조합하는 만든 것인데 모든 재료가 신선하였고 소스도 좋았습니다.

 

필자는 겨자 소스를 워낙 좋아하여 별도의 접시에 담아 소스를 추가했는데 머리에서 느껴지는 톡 쏘는 맛이 역시 최고입니다.

 

 

이것은 쓰스 요리인데 솔직히 처음 먹어본 음식입니다. 중화요리집은 자주 가는 편이지만 이걸을 먹어본 적이 없습니다. 버섯과 새우 고추, 고기 오징어등이 들어간 듯한데 소스는 탕수육 느낌 같기도 하는데 걸쭉한 국물이 있어 괜찮았습니다.

 

 

 

 

생각보다 국물이나 각종 재료가 맛있었는데 다음에 또 먹어보고 싶은 요리였습니다.

 

 

이것은 깐풍기입니다. 이름은 아주 많이 알려진 요리인데요 닭고기로 만들어 소스가 듬쁨있는데 애들이랑 가면 아주 좋아하는 요리입니다.

 

치킨 먹는 느낌도 있는데 중국요리의 소스가 들어가 특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닭강정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맥주안주로도 최고 찾는 음식이라고도 합니다.

 

 

이름만 많이 들어 보았고 처음 먹어본 건데 고추잡채입니다. 이름은 고추잡채이지만 실제 면은 얼마 들어있지 않고 고기와 고추 버섯등의 다양한 요리가 들어 있어 먹기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위의 둥글게 말아있는 빵같이 생긴 것을 쌈을 해 드시면 좋은데 저거 이름을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이 깐쇼새우인데 새우 3~4마리를 한 덩어리로 튀김옷을 덮어 놓은 듯 같이 합니다. 우리나라 음식으로 새우산적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 이것은 소스가 듬뿜 발라저 나름대로 특유의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맛은 새우가 들어있기 때문에 식감이 좋았고 소스도 입맛에 딱 맛이 좋았습니다.

 

 

코스요리 중 마지막을 나오는 누룽지탕입니다. 누룽지라 하여 일반 누룽지 생각하시면 안 되고 오징어와 버섯, 새우등의 각종 재료가 들어가 있고 국물이 특유의 중국음식 국물로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기본적인 맛은 중국요리의 소스맛이 느껴지는 음식입니다.

 

제일 마지막에 나오는 음식 담게 국물이 시원하고 걸쭉하고 감칠맛이 나는 메뉴입니다

 

이렇게 코스요리 모두 먹어 보았는데 7 명서 먹는데 부족하지 않고 충분했으며  사진으로 보여주지 못했지만 연태고량주도 있고 다름 음료와 함께하였는데 모두들 만족했고 모임 음식으로 괜찮았습니다

 

 

배는 불렀지만 이곳의 권장메뉴인 손으로 만든 군만두를 맛보기 위해 추가 주문했습니다. 2인분을 주문하였는데 가격은 12,000원으로 양의 위의 접시에 담긴 것입니다.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이것 안 먹었으면 후회할 뻔했습니다. 바삭한 맛에 식감까지 좋았고 이곳에 가시면 반드시 드실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서비스음식 후식으로 수박이 조금 나왔는데 이것을 마지막으로 먹고 모임을 마무리 하였는데 중국음식 모임도 의외로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고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짜장이나 짬뽕을 먹어보고 싶은데 군만두도 당연히 포함하여 방문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