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습지 갈대밭 갯벌 여행 입장료 천문대

2024. 6. 8. 21:42생활 정보, 가정 경제

반응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습지인 순천만습지를 보고 광활한 갈대밭을 보면서 자연을 느끼고 구석구석 돌아보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순천시내에서 자동차로 10분 정도의 위치에 있는 곳으로 바닷가에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제일 넓은 습지 갈대밭이 있는 곳으로 최고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아래에서 구석구석 살펴보겠습니다.

1년 내내 가볼 수 있는 자연생태관광지로 좋은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

이곳을 갈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갈 수 있는 방법과 시내버스나 자동차를 운전 하여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주차장 시설은 워낙 잘 되어 있고 면적도 넓어 주차자리는 충분하나 주차비가 승용차 기준으로 1일기준 3천 원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은 50% 활인되므로 별도의 안내표시판을 보지 못하더라도 할 일을 적용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미리 주차요금정산소에서 정산이 가능하는데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량은 정산소를 이용하지 말고 출구에서 요금을 내면서 할인을 받아야 합니다.

순천만습지 순천만국가정원 입장료인데 어느곳에서 표를 구매하던지 당일 표 하나로 양쪽 모두 갈 수 있는 구조이며 이용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른들은 1만원, 청소년, 군인은 7천 원, 어린이는 5천 원입니다.

순천시민은 1천 원, 1,500원, 무료입니다.

입구를 지나자마자 넓은 잔디밭과 곳곳에 휴식을 할 수 있는 방갈로나 의자가 있어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ㅣ친숙한 조형물도 여러 개 있는데 자연과 잘 어울리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상당히 친숙한 이미지가 듭니다.

어른들은 편안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애들은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자연생태관과 천문대가 있는데 이곳은 갈대밭을 다녀온 이후 나가면서 보시면 좋습니다.

갈대밭에 가기 바로 전에 화장실이나 휴식공간 카페등이 있는데 이곳에서 커피나 생과일주스 간식들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주로 들어갈 때보다 나올 때 많이 이용하는 곳입니다.

위의 사진 속에 있는 전동차는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습지에 오는 사람들로서 스카이큐브가 습지에서 약 500m 이상에서 떨어진 곳까지만 운행할 수 있어 나머지 구간을 저기 전동차를 타고 이곳까지 오게 됩니다.

이곳 습지는 갈대밭을 구경하는 분들도 있지만 낮은 등산코스인 용산전망대까지 가는 코스가 있는데 현재 용산전망대는 공사 중으로 중간에 보조전망대까지만 갈 수 있다는 안내표시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용산전망대까지는 등산로보다는 사실상 산책로에 가까워 가시면 순천만의 화려한 경관을 보시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철과 여름철까지는 갈 때가 초록색으로 되어 생동감 넘치는 습지를 볼 수 있습니다.  경관이 정말 아름답고 데크길을 이용하여 걸으면 너무 기분이 좋아집니다.

또한 바닷길로 생태체험선이 운행하는데 일정한 요금을 지불하여 시간마다 운행하는 탐방선을 약 20분에 걸쳐 운행시간 동안 갈대밭과 갯벌 바닷길을 돌아다니면 색다른 경험이 되실 것입니다.

데크길 바로 옆 밑을 보면 갯벌에서 이렇게 게들이 놀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로 농게나 칠게등을 볼 수 있는데 애들이나 어른들도 정말 좋아합니다.

가끔 짱뚱어도 볼 수 있습니다.

데크길 중간에 이렇게 쉬어 갈 수 수 있는 공간과 의자가 있어 편리하게 쉬면서 자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이 드신 어른들이 와도 부담 없어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정말 좋습니다.

바닥 갯벌을 더 편하게 볼 수 있는 관찰 데크도 있는데 한쪽 다리가 아주 크고 빨간 농게가 보입니다.

한두 마리가 아닌 많은 게 들이 보이는데 한참을 구경 후 다시 걸었습니다.

갈대밭을 걷고 그냥 돌아가는 분들도 많지만 용산전망대까지 가시분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더 좋은 전망을 볼 수 있고 거의 산책길 수준의 길이라 부담이 없습니다.

전망대를 가기 전 화장실도 있어 미리 볼일을 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시는 길을 정말 편안하고 좋습니다. 가파르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된 길로 갈 수 있으며 아가들하고 가는데도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갈대밭을 가면 꼭 용산전망대도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주 낮은 산이지만 순천만 경관이 한눈에 들어와 정말 멋진 광경이 펼쳐집니다.

우리나라에서 흔치 않은 멋진 자연을 맛볼 수 있습니다.

현재 기존의 용산전망대가 안전상의 이유로 폐쇄되어 새로 건설되고 있어 중간에 위치한 보조전망대가 현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바닥에 데크가 깔려있고 망원경도 설치되어 있어 경치를 보기에 아주 좋습니다.

순천만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바도도 갯벌도 갈대밭도 멋있는데 이것이 조합되어 또 하나의 전체적인 멋진 광경을 연출합니다.

이곳에서 한참을 바라보면서 물을 마시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보조전망대 전경입니다.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다시 갈대밭으로 내려와 이제 마무리를 하려 합니다.

데크길 중간에 배모양의 휴식처가 있어 잠시 쉬어가면서 다시 한번 잠시 멍을 때리고 이동합니다.

오늘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즐거운 시간 보내고 다음 가을에 다시 오고 싶은 순천만습지 정말 좋습니다.

항상 즐거워지는 이야기들

코다리찜 맛이 좋은 덕장 진땡이 맛집 순천 조례동

명태는 참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를 하는데 생태탕, 찜, 전, 황태국 등 여러 가지인데 오늘은 양념맛이 함께 잘 어우러져 맛있는데 코다리찜의 맛집으로 찾아가서 먹어보겠습니다. 주로 맛의 고

jigu-chon.com

계절음식의 맛집 순천 정남진 식당 연향동 쭈꾸미 갑오징어

음식은 맛있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철에 나오는 재료들로 만드는 것도 무척 중요하는데 제철에 나오는 재료들을 이용하여 만든 음식들이 나오는 계절음식 전문식당 정남진 식당을 찾아

곱창전골과 구이의 쫄깃한 맛 순천 옹기곱창 막창

돼지고기 하면 삼겹살을 많이 드시지만 부속물로 만드는 곱창이나 막창도 정말 별미이며 맛있는데 곱창 전문점들이 모여 맛집을 이루는 순천 금당지구에 있는 곱창 전문 맛집 식당으로 찾아가